이견행 군포시의원 다선거구 새정치민주연합 후보(기호2)
 
 [2014-05-20 오후 3:15:00]

1. 이번 6.4지방선거에 출마하게 된 특별한 동기는 무엇인지요. 출마의 변을 부탁 드립니다.

지난 4년 의정활동의 중심을 시민에 맞춰 왔습니다.
무엇이 시민들의 삶을 안정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가? 하는 사고와 행동의 정점은 늘 시민이었습니다.
시의 행정도 그러해야 하나 아직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의원의 직책은 시민들에게 얼굴을 알리는 것이 아니라 시민의 대변자로서 예산을 투명하게 사용하는지를 감시하고 행정의 중심이 시민으로 향하게 해야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생각하며 이것이 출마의 이유입니다.

 

2. 후보자님께서 당선되신다면 꼭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지요. 시민들에게 공약하시는 내용 중 3개 정도만 중요도 순으로 말씀해주십시오.

첫 번째는 어울림의 마을공동체 만들기입니다.
이웃과 정을 나누고 서로 소통하며 마을 공동체의 일을 스스로 만들고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예산을 확보토록 해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두 번째는 안전한 도시 만들기입니다. 행정은 시의 기간 시설들의 안전 유.무를 확실하게 파악하고 있어야함은 물론 특히 여성과 아동이 안전한 도시가 되도록 제도를 정비하고 예산을 확보해야 합니다. 저는 지금도 군포시 여성. 아동 지역연대의 한 일원으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만 좀 더 충분한 예산과 활동들이 뒤따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는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와 에너지 도시 만들기입니다. 협동조합 및 사회적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조례의 제정과 예산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신.재생 에너지시설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에너지 자립도시로의 변화를 꾀하고자 합니다.

 

3. 끝으로 왜 자신이 당선되어야 하는지 당위성과 시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4년 열심히 일했습니다. 덕분에  예산지킴이 연대등 시민사회가 주는 의정활동 우수의원에도 연이어 선정이 됐고 이번에는 군포시민정치연대가 선정한 참좋은 일꾼 시민후보로도 선정되었습니다.
더 열심히 하는 것만이 그에 보답하는 길이다 생각하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시고 성원해 주십시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