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독서의 달, 인문학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군포시 중앙도서관, 오는 13일부터 하반기 인문학 강좌 수강생 모집
 [2018-08-07 오후 5:06:00]

 

군포시 중앙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2018년 책의 해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해줄 하반기 인문학 강좌수강생을 모집한다.

 

중앙도서관은 인문학 특화도서관으로 그동안 생활 속 다양한 주제를 소재로 인문학의 대중화에 힘써 왔으며, 하반기에는 인문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보다 깊이 있는 내용으로 준비했다.

 

철학으로 사고하다를 주제로 마련된 이번 인문학 강좌는 9월부터 11월까지 대주제를 설정하고 구체적인 분야를 연구하는 방식으로 총 7개 강좌가 운영되며, 직장인과 학생 등도 참여할 수 있도록 야간반, 주말반도 신설해 진행된다.

 

인문학의 기본인 철학에 충실하고자 하이데거 사상 이해하기니체와 문학’, ‘열하일기등 동서양의 고전을 통한 강의가 실시될 계획이다.

 

인공지능 시대의 삶과 죽음의 미래’, ‘도시에 닮긴 시대의 철학’, ‘영화로 철학하기등 다채로운 분야의 강좌가 수강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오는 8월 13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10월 강의는 917일부터 11월 강의는 1015일부터 접수가 시작된다.

 

이운재 중앙도서관장은 그동안 중앙도서관의 인문학 강좌에 애정을 보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더욱 깊이 있고 알찬 내용으로 준비했다하반기 인문학 강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