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숙 경기도의원 군포3선거구 더불어민주당 후보
 “군포와 경기도에 꼭 필요한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2022-05-18 오후 9:45:08]

 약사 출신 도의원으로 유명한 군포3선거구(광정동, 궁내동, 산본2) 더불어민주당 김미숙(57)후보는 2018년 전문직 발굴의 일환으로 공천을 받아 의회에 입성했다.

4년간 경기도교육청 화장실 불법촬영 예방 조례안등 무려 30개가 넘는 조례안을 대표발의하며 왕성한 입법활동을 펼쳤다.

 

특히 경기도청과 경기도교육청에서 군포시 생활안전교육장 건립비 15억원, 학교 체육관 및 급식소 증축예산 269억원 등 총373억원을 확보하는 등 군포시를 위한 활동에도 열심히 나섰다.

 

재선에 도전하는 김미숙 후보는 517일 군포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정치인 김미숙이 아니라 함께 하면 좋은 사람 김미숙이 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의정활동을 보다 전문적으로 펼치기 위해 중앙대 대학원에서 의회학(석사)까지 전공하는 등 열정적으로 도의원에 임하고 있는 김미숙 후보가 밝힌 주요 공약과 정책은 다음과 같다.

 

김미숙 후보는 9대 공약으로 산본아파트 재건축·리모델링 활성화를 위해 용적률 상향 조정 추진 산본로데오거리 상권 활성화와 자영업 경영환경 개선 추진 가족이 행복한 도시를 위해 다함께 돌봄센터 확충하고 경력중단 여성 재취업 지원 및 어르신 쉼터 스마트화, 건강기기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미래교육환경에 맞는 스마트기기 보급 확대, 노후화된 학교교육환경 개선 지원, 무상교복 무상체육복 지원 횟수 확대 군포문화예술회관·백자도요지 일원 특화거리 조성, 한숲 문화의거리 상설 전시 등 활성화 청년날개 공공인턴십 확대,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지원, '소확행' 생활밀착형 청년 지원사업 누구나 다니기 편한 보행로 조성, 발달장애인 자립지원 공간 조성 맞춤형 장애인복지센터 조성 청소년 안심학교 운영을 위해 평생교육 고도화, 직업능력개발 등 고급 교육프로그램 제공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김미숙 후보는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위해 공공건물, 공동주택에 탄소중립과 제로에너지 확산과 탄소중립센터 설치 지원,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구축하고 주차장 부지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군포신문 제8172022519~ 522 4 면 게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