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1번 김귀근 군포시의원 라선거구 더불어민주당 후보
 “주민들이 붙여준 찾아가는 일꾼, 더 많은 현장 누비며 군포발전 기여할 것”
 [2022-05-25 오후 6:50:31]

2006년 유, 초등부 체육관 사업을 하는 것을 시작으로 군포에 터를 잡은 김귀근(57) 현 시의원은 지난 4년 의정 활동에서 시민의견 수렴을 토대로 군포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지원에 관한 조례군포시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행복한 도시 만들기 조례제정을 가장 보람 있는 일로 강조했다.

 

정치인들의 갑질 등 연일 보도되는 안 좋은 모습에 시민의 머슴이라는 마음가짐으로 현장을 찾아 직접 발로 뛰며 제안부터 실행까지 자신이 직접 추진하기 위해 시의원이 되기로 마음 먹었다는 김귀근 후보는 제8대 군포시의회(18.7.1 ~ ) 9명 의원중 가장 많은 왕성한 입법활동을 벌였다.

 

김귀근 후보는 지난해 말 5건의 조례를 제정하고 13건의 조례를 개정하는데 앞장선 공로를 인정 받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수여하는 우수의정활동 표창을 받기도 했다.

 

특히 김귀근 후보는 민원 현장이면 언제 어디든지 달려가는 성실함으로 주민들 사이에서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에서 수많은 감사의 인사를 받으며 찾아가는 일꾼이란 별명도 얻었다. 4년의 경험을 살려 앞으로 더욱 군포가 잘 사는 도시가 되도록 열심히 현장을 누비겠다며 재선 도전의 의지를 밝힌 김귀근 후보의 주요공약은 1. 공동주택 재건축과 리모델링 지원센터를 설치해서 군포시의 체계적인 도시발전 사업을 추진.

 

2. 주차장 설치 사업 및 주차장 공유사업의 법적 절차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군포시의 현 주차난의 심각성을 해소하기 위해서 군포시 관내의 초·· 고등학교의 주차장을 야간 개방하고, 시청의 직원 주차장도 야간에는 시민들에게 개방.

 

3. 보행권 확보 및 보행환경 개선에 관한 조례를 이미 지난 20218월 전부 개정한 바 있는데 이를 근거로 하여 안전한 보행로 확보 사업을 보다 체계적으로추진.

 

4. 반려동물 전용놀이터를 조성하고, 탄소 중립의 친환경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수리산 생태네트워크 구축 및 그린오너제의 활성화를 추진.

(그린오너제란 일반기업이나 학교, 단체의 접수를 받아 그들이 도시의 환경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물론 이런 제도에 동참하는 기업이나 단체, 학교에는 시 차원에서 지원도 할 것이라고 한다.)

 

<군포신문 제81920225월 27~ 5월 30 3 면 게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