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소방서, 산본중심 상업지역 대대적인 현장대응훈련 실시
 대형화재, 구조, 구급 대비 복합재난 대비 훈련
 [2020-10-16 오후 4:52:22]

군포소방서(서장 안기승)1016일 산본중심 상업지역에서 대대적인 현장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산본중심 상업지역에 대한 유형별 대응훈련을 통해 대응역량을 축적하고 유사시 화재, 구조, 구급 상황 등 복합재난에 대해 즉시 대응함으로써 도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방지하고자 추진되었다. 명확한 지휘체계와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대형화재 현장대응력 강화, 화재현장 차량배치 전술 등 지침을 중점으로 훈련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날 훈련에는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판수 위원장이 참관하여 산본중심 상업지역 화재 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도상훈련을 통한 대상물 개요 및 구조, 소방시설 및 위험물 현황 등 숙지 가상 화점을 선정 후 관계자 및 자위소방대의 초기대응 훈련 등 진행 좁은 출동로, 밀집된 건물 배치 장애 극복을 위한 효율적 소방차량 배치 확인 각 대상별 특성 반영 인명구조, 화재진압 병행하여 인명, 재산 피해 최소화 강구 등으로 진행되었다.

 

안기승 군포소방서장은 산본중심 상업지역은 좁은 출동로와 건물이 밀집하여 있어 작은 불씨에도 대형화재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훈련을 통해 문제점을 검토하고, 대응능력을 강화하여 선제적 대응태세를 갖추겠다. 화재 발생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